본문 바로가기

2017/11

(6)
Tizen Studio 1.3 → 2.0 업그레이드 후 Connection Explorer View가 깨지는 문제 안녕하세요,타이젠 개발자 윤진입니다. Tizen Studio 1.3 → 2.0 업그레이드 후,Connection Explorer View가 깨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타이젠 스튜디오 런칭 직후,오른편에 위치한 Connection explorer 영역을 보시면 아래와 같은 에러문구가 나옵니다."Could not create the view: org.tizen.common.connection.explorer.ConnectionExplorer" 이 문제는 Connection Explorer가 Device Manager로 변경되며 발생한 문제로 두가지 해결책이 있습니다. 해결책 #1아래 그림처럼 Window > Perspective > Reset Perspective를 선택해주세요. 해결책 #2타이젠 ..
Tizen Studio 2.0 "Decoration Calculation" 에러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타이젠 개발자 윤진입니다. 얼마 전에 출시된 타이젠 스튜디오 2.0을 설치하여 실행할때,아래 사진처럼 "Decoration Calculation" 에러가 나실 때 해결방법입니다. Tizen Studio > Window > Preferences > General > Appearance > Label Decorations위의 메뉴에 진입하여,"Javascript Function Override Indicator"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주면 됩니다. 위의 에러는 이클립스 관련 에러로서 아래 스택오버플로우에서 보고된 내용입니다.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7373824/eclipse-an-internal-error-occurred-during-decoration-..
NIPA x Tizen Talks "타이젠을 활용하여 IoT 쉽게 만들기"('17. 11. 30) 안녕하세요, 타이젠 개발자 윤진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정보통신산업진흥원(National IT Industry Promotion Agency) 등이 주관하는 공개SW 커뮤니티데이 행사에 Tizen IoT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이 행사는 국내 공개SW 커뮤니티, 개발자, SW기업, 대학 등이 참여하여 기술을 교류하고 협력의 장을 만든다는 취지를 갖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에 일반 개발자들과도 폭넓게 소통하고자 합니다. 이제 막 생긴 행사라서 온라인에 관련 정보를 찾기가 쉽진 않지만-1회는 올해 9월 22일(금)에 선릉역 근방에서 '클라우드'라는 주제로 열렸고,2~3회는 지난 10월말에 양재역 근방에서 '빅데이터'를 주제로 열렸으며,4회는 11월 30일(목)에 명지대에서 '사물인터넷'이란 주제로 ..
Devlab x Tizen Talks "타이젠을 활용하여 IoT 쉽게 만들기"('17. 11. 21) 안녕하세요, 타이젠 개발자 윤진입니다. '17년 세번째 DevLab x TizenTalks를 11월 21일(화) 우면동 삼성전자 연구소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가신청은 http://www.codeground.org/devlab에 오픈되었는데, 이번에도 소규모로 진행할 예정이라 오픈 직후 바로 마감되었습니다. 관심을 가져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립니다.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 차후에도 이와 유사한 주제로 행사를 계속 하려 하고, - 이번 행사의 세션발표는 모두 촬영하여 유투브에 올리려고 합니다. DevLab 신청마감 주제는 '타이젠을 활용하여 IoT 쉽게 만들기'로 지난 8월에 진행된 DevLab과 동일한 주제입니다. 그렇지만, 3개월 동안 크고 작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Devic..
Tizen Talks in 중앙대학교 안녕하세요, 타이젠 개발자 윤진입니다. 지난 월요일(11. 6)&금요일(11. 10)에 중앙대학교에서 Tizen IoT를 주제로 강의가 있었습니다.Tizen 플랫폼 차원에서 대학교와 연계하게 비정기적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이번에는 중앙대와 호흡을 맞추게 되었고 3주간 총 9시간 동안 Tizen을 주제로 학생들을 만나고 있습니다.그 중에 IoT에는 3시간이 주어져서 월요일/금요일 두 번에 걸친 강의안을 준비하였습니다. 졸업 후 겸사겸사 모교는 방문하긴 했지만,타대학에 강의하러 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지라 강의안부터 신경이 쓰였습니다. 중앙대학교 캠퍼스 Tizen IoT 강의는 실습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발표자료 뿐만 아니라,- 인원수 만큼의 디바이스도 준비하고,- 템플릿 코드도 Step 별로 g..
SOSCON 2017 DevLab + IoT Challenge 안녕하세요, 타이젠 개발자 윤진입니다. 제 3회 삼성 오픈소스 컨퍼런스가 오는 10월 25일(수)~26일(목) 이틀간 개최됩니다.올해는 예년보다 빨리 개최된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결국 10월로 확정되었습니다. '삼성 오픈소스 컨퍼런스'라는 행사명만 보면,오로지 '삼성'이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만을 다룰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국내외 각종 오픈소스 프로젝트에서 다루는 핫한 기술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행사 주최측에서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기 위해 상당히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에는 오픈소스 타이젠 플랫폼이 빠질 수 없겠죠.거기에 덧붙여 AI, Security, Smart Machine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요즘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주..